본문 바로가기

정보보안교육/교육 관련

교육방식 및 마음가짐

공부하는 방식에도 성향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.

교육을 듣고자 하는 학생 및 일반인들께서는 이 부분을 꼭 숙지하신 후 저에게 개인 연락주시길 당부드립니다.


[교육 방식] : 자유로운 분위기, 질문 / 답 형식


 1) 주 1회 3시간 교육 진행.


 2) 전원 1:1 개인 학습 방식.


 3) 교육 기간이 길게 편성되어 있지만 개인 노력과 능력에 따라 모든 과정을 1달 내 마무리 지을 수도 있음.


 4) 학원 기관과 달리 실질적 체득 교육 방식으로 진행.


 ※ 수업 진도나가듯이 이해가 되지 않은 상태로 마무리 짓지 않고 왜 그런지 이해하지 못하면 그 다음으로 넘어갈 수 없음.


 5) 수업 시간에 배우는 것 보다 이후 스스로 공부하고 노력하여 단톡방, 전화, 갠톡 활용해서 주기적으로 괴롭힐 것.


 6) 업 종료 후 자기 자신과 약속한 할당량만큼 책임지고 공부해올것.

 

     - 본인 스스로 정하여 졸작, 취업, 이력서, 자기소개서, 알바, 연예, 게임, 잠 등 핑계에 대해 감안 후 할당량 선정


 ※ 수업시간만으로는 절대적으로 부족하므로 개별적으로 수많은 시행착오를 격어야 함.


[마음가짐(1)] : 모르는 건 창피한 일이 아닙니다.


 1) 스스로 부딧쳐 본다, 인터넷 검색한다, 단체방 물어본다.


 2) 문제 해결간 막혔다. ☞ 스스로 찾아본다 * 3 , 이후 질문한다.


 3) 스스로 알아내서 공부한 내용을 토대로 질문사항을 만들어낸다.


  

[마음가짐(2)] : 얼마나 머리가 좋은지가 아니라 시간을 얼마나 투자하였는가? "핵심"


 1) 막연한 두려움과 걱정을 하지 말 것


 2) 긍정적이고 여유있는 마음 자세를 갖는다


 3) 잘 안 될때는 다양한 방법으로 계속 시도 ☞ 도저히 안될 경우 내일 다시 시도


 4) 문제 해결 시 엄청난 성취감이 발생되므로 꼭 20시간이든 30시간이든 해결한다


[알아야 할 점] : 제가 이 자리에 있는 건 여러분들보다 조금 먼저 경험했을 뿐입니다.


 1) 전문 강사가 아닙니다. 실무 경험을 쌓고 있는 실무자입니다.


 2) 실무적인 노하우를 통해 책에서 배울 수 없는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.


 3) 말 주변이 없어 말을 잘 못합니다. 또한, 가르쳐주는 경험이 부족해 실력이 부족해 이해가 안될 수 있습니다.


    - 끊임없이 질문하시기 바랍니다. 


 ※ 제가 모르면 모른다고 할 것이고 모르면 알아봐서 알려주면 되고 누군가 알면 공유하면 됩니다


 

 4) 엄청나게 솔직하고 직설적이라 상처 받을 수 있습니다.


    - 지나친 관심은 독이 되겠지만 엄청 부담스럽게 엄청 힘들게 할 것입니다.



 5) 보안이 궁금해 알고자 한다면 OK!, 보안 기술을 배우고자 한다면 OK!, 단순 취업 목적이라면 NO!

    - 취업은 기술력이 바탕이 되면 할 수 있습니다. 신입에게 기업은 많은 기술을 바라지 않습니다.

    - 단순 취업이 목적이 아니고 보안에는 어떠한 분야가 있고 그 어떠한 분야 중 어떤 부분을 하고 싶다는 의지라면 OK!


[취업] : 아직 경험이 부족하여 최대한 아는 인맥을 통해 취업 정보를 획득한 내용을 토대로 말씀드립니다.




※ 현재까지 경험을 토대로 본다면 아래와 같이 

시간 투자하실 수 있는 열정이 넘치시는 분(비전공자도 마찬가지)은 순조롭게 진행이 되었던 것으로 판단됩니다.


   - 웹 : 수업 시간 외 주 약 7시간 투자

   - 안드로이드 : 수업 시간 외 주 약 5시간 투자

   - 리버싱 : 수업 시간 외 주 20시간 투자


개인적으로 이와 같은 열정과 절실함이 있으신 분만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.


감사합니다.